• 2014년 4월 2일

    경제 회복 전망이 점차 분명새지면서 , 리만사태와 글로벌 금융위기 (GFC)는 뒤안길로 사려져가는듯 보인다. 그러나 , 향후 수 년동은 부동산 운용사들이 더 많은 난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보벌 금융위기의 여파가 아직도 업계에 남아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비상장 부동산 펀드에 남긴 영향은 먼저 기타 자산군의 상황에서 검토될 필요가 있다. 중요한 영향 중의 하나는 투자가들이 총체적인 투자 접근방식을 완전히 재고하게 되었고, 포트폴리오 구성부터 그들이 지급하는 수수료까지 모든 것을 의문시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리스크 회피 성향이 높아지면서 안전자산의 선호도가 급격히 높아졌다. 글로벌 금융 위기 동안 주식, 채권, 심지어 현금성 펀드까지 모두 하락하자, 전통적인 자산군의 분산투자 방법이 리스크 엑스포져를 줄이는 방법이라는 이론도 흔들쎠다.

    공포라는 심리가 금융시장을 통제하게 되면서, 투자가들은 폭풍우를 가장 잘 견뎌나살 수 있다고 생각되는 자산으로 눈길을 돌렸다. 자산 가치 상승은 덜 중요해졌으며, 그 대신, 투자가들은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고 안정된 소득을 제공할 수 있는 우량 자산을 찾게 되었다.

    전체 기사 다운로드를 원하시면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저스틴 오코너(Justin O’Connor), CEO, Cordea Savills에게 있습니다.

    글로벌 비상장 부동산 펀드 업계에 부는 변화의 바람PDF
    Download